에버노트를 대체할 수 있을 지도 모르는 프로그램 4가지 본문

생산성

에버노트를 대체할 수 있을 지도 모르는 프로그램 4가지

Ρ 2019. 1. 14. 17:40

에버노트는 노트계에서 지존 격이지요. 누가 감히 범접(?)하지 못할 아우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금정책이나 갈수록 무거워지는 클라이언트로 인하여 다른 노트 앱을 찾는 사람이 서서히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다른 노트 프로그램을 쓰다가 다시 에버노트로 회기하는 경우가 많이 있죠. 그만큼 에버노트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에버노트를 대체할 수도 있는 프로그램 몇가지를 단순하게 나열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중에서 본인이 맞는 것을 선택을 하면 괜찮을 것 같아요.

1. 구글 킵 (Google Keep)은 에버노트를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에서 만든 카드형 메모 서비스로서 포스트잇 느낌으로 메모를 하는 서비스입니다. 크롬, 안드로이드, IOS 버전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프라인에서 작동이 안되는것은 치명적입니다. 그외에도 정렬, 관리기능부족, 이미지 삽입도 안되고, 링크만되고 스크랩은 안되고 등등 문제는 많습니다.

2. 심플노트 (Simple Note)도 대체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심플노트는 말 그대로 심플합니다. 에버노트와 비슷한 구성으로 번잡한 기능없이 메모장에서 조금만 기능을 확장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좋습니다. 게다가 꽁짜입니다. 가볍습니다. 하지만 동기화에 있어서 심플노트는 안정성이 에버노트에 비하여 확실하게 떨어집니다. IOS와 안드로이드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원노트 (One Note)는 항상 대항마입니다. 원노트는 에버노트의 강력한 경쟁자 중 하나입니다. MS에서 무료로 풀고 있기 때문에 과금에 대한 걱정또한 할게 없습니다. 윈도우에서만 사용한다면 더할 나위가 없는 노트프로그램 입니다. 하지만 모바일로 넘어간다면 원노트는 쭈그리가 됩니다. 사용하기 너무 답답하고 기능적으로 부족한면이 너무 많습니다.

4. 노션 (Notion)은 최근에 뜨고 있는 노트 프로그램입니다. 업무를 할때 필요한 모든 기능이 포함이 되어 있어서 노션에서만 업무를 진행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훌륭한 노트프로그램입니다. 노트프로그램이라고 한정짓기도 미안한 수준이지요. 하지만 아직까지 한글지원이 불편한점이 있고, 무료는 1000개의 노트만 만들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4가지 노트 프로그램만이 에버노트를 대체할 수 있을지도 모르는 프로그램은 아니겠지요. 세상에는 정말 많은 노트프로그램이 있습니다. Bear라는 것도 꽤나 유명하고 Day One도 꽤나 훌륭한 노트앱입니다. 하지만 에버노트를 대체하기에는 용도가 조금 다른 앱이라서 제외를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