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깅툴 어떤 프로그램이 절대 강자인가? 본문

생산성

블로깅툴 어떤 프로그램이 절대 강자인가?

Ρ 2019. 1. 14. 19:23

저는 블로그를 하는것을 즐기고 있습니다. 사실 이 블로그 말고도 블로그 몇개를 더 가지고 있지요. 주제에 따라서 블로그를 조금 씩 나누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생산성과 관련된 글 위주로 작성을 하기위한 블로그 이지요.

1. 티스토리 같은경우에는 xmlrpc를 적용 했다가 최근에는 자체 방식으로 변환을 하였습니다. 아마도 해킹때문에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xmlrpc 방식은 해킹에 취약하다는 이야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티스토리는 범용 블로깅 툴이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아쉬운 부분이지요. 하지만 티스토리 에디터라는 무시무시한 아이가 있기 떄문에 불편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이 프로그램은 하이브리드라서 맥에서도 잘 됩니다.

2. 윈도우에서 워드프래스에 글을 쓰기 위해서는 아주 좋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무려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만든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라는 프로그램이지요. 이 절대 강자가 있기 떄문에 다른 프로그램이 딱히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쉬운점은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는 더이상 개발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지요. 많이 아쉽습니다.

3. 맥에서는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난립을 하고 있습니다. Blogo 라는 것도 있고 ecto 라는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은 더이상 개발이 멈추었거나, 이쁘기는 하지만 사용상에 있어서 불편한 점이 있는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마르스에디트(Mars Edi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르스 에디트는 워드프래스에 최적화가 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래스에 있는 모든 기능을 마르스에디트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되는 것 같더라도 잘 찾아보면 다 기능이 있습니다. 태그, 카테고리, 그리고 심지어는 사용자정의변수까지 가능합니다. 없다고요? 잘 찾아보세요.

그 뿐만 아니라 단축키도 충분히 지원하고 있습니다. 불편한 단축키가 있다면 단축키도 수정이 가능하죠.

4. 이 세가지 블로깅툴은 각 OS에서 절대 강자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무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