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어(Bear)가 에버노트(Evernote)를 대체 할 수 있을까? 본문

생산성

베어(Bear)가 에버노트(Evernote)를 대체 할 수 있을까?

Ρ 2019. 1. 16. 17:12

노트, 메모 앱의 절대 강자는 누구일까요? 뭐 지금 떠올리고 있는 바로 에버노트 입니다. 많은 강력한 도전자가 에버노트의 아성을 무너뜨리기 위하여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에버노트는 아직까지 절대 강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Bear도 그 강력한 도전자 중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정확하게는 반쪽짜리 도전자라고 할 수 있죠. 왜냐하면 아이폰, 아이패드, 맥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2. 대부분의 한국 직장인들은 '오피스'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윈도우' 시스템을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맥에서 오피스는 없는거나 마찬가지죠. 뷰어입니다.) 윈도우를 지원하지 않은 것은 정말 치명적인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기능과 미려한 디자인이더라도 사용하지 못하면 외면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3. 직장인이 아닌 일반 프리랜서 등 맥 시스템 만으로도 모든 일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은 Bear를 고려할 만합니다. 아래에 맥에 한정하여 베어의 장점을 몇가지 적어볼께요.

  1. 일단 예쁩니다. UI가 투박한 에버노트에 비하여 예뻐서 자꾸 사용을 하고 싶어집니다. 얼마나 예쁘면 애플 맥 앱스토어에서 계속 에디터 추천을 받겠어요.
  2.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여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동기화의 불안정성은 차치합니다.)
  3. 1년에 14.99달러, 1달에 1.49달러로 에버노트보다 쌉니다. 하지만 아이클라우드 비용이 추가가 됩니다.
  4. 문서간의 링크가 매우 쉽습니다.(마크다운 형식차용)

4. 결론 Bear는 예쁩니다. 미려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