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답지 위치 본문

답지

수능 답지 위치

Ρ 2019. 11. 14. 14:23

오늘 드디어 수능 날 입니다. 수능날 답게 매우 추운 날씨가 인상적이네요. 가볍게 반팔에다가 점퍼 하나 걸치고 나가지는 못할 정도의 날씨가 되었습니다. 샌들도 이제 영영 빠이빠이를 해야할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 시간은 3교시가 진행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1교시 과목인 국어 과목의 답지가 벌써 나왔습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포털사이트에 게제가 벌써 되었네요. 정말 포털은 이런것을 보면 굉장히 빠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능 답지를 찾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네이버와 다음에서 '수능답지'라고 검색을 하면 나오게 됩니다. 2020년 수능답지나 2019년 수능답지든 이러한 방식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원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학수학능력시험 기출문제 라는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곳에는 바로바로 올라오지 않고 포털이 더 빠른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수능 답지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네이버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수능 답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도 마찬가지로 현재 시간에는 국어밖에 나와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모두 오픈이 될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다음 수능 답지

다음에서 제공하는 수능답지는 위 링크를 클릭하면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홀수형과 짝수형이 나눠져 있기 때문에 네이버에 비하여 가볍게 다운로드가 가능할것 같습니다. 이러한 면은 다음이 이겼다고 볼 수 있을것 같아요.

지금 이시간에 수능 답지를 확인하는 사람은 아마도 수험생이 아닌 학생일 가능성이 클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나와 있는 답은 확정된 답이 아닙니다. 내일쯤에 수능 답지가 공식적으로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논란이 되는 문제의 경우에는 세모를 쳐놓고 기다리는 것이 더 나을것 같아요.